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 ... 크론병도 원인일 수 있다?

by kingcong 2023. 12. 30.
728x90

 

 

오늘은 우리 몸에서 자주 들리는 '꼬르륵' 소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소리는 때때로 우리를 창피하게 만들기도 하고, 뜻하지 않게 다른 이들에게 소리를 들려주는 경우가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소리는 우리 몸에서 나오는 정상적인 반응 중 하나입니다.

 

 

 

 

배가 고프면서 나는 소리

 

가장 흔하게 들리는 꼬르륵 소리 중 하나는 배가 고프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우리 몸은 허기 상태가 되면 뇌에서 신호를 보내어 장이 움직이게 합니다. 이때 가스와 함께 움직이는 장이 소리를 내어 꼬르륵 소리가 발생하는 것이죠. 특히, 공복 상태에서는 소리가 더욱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음식 선택에 주의

 

탄산음료나 껌과 같은 음식은 꼬르륵 소리를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몸 안에 공기를 채우게 되어 소리를 크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꼬르륵 소리를 줄이려면 음식 선택에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 건강이 영향을 미칠 수 있음

 

꼬르륵 소리가 지속적으로 나는 경우, 장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염증성 장질환인 크론병 등이 꼬르륵 소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 건강을 유지하려면 가스를 많이 만드는 음식을 줄이고, 소화를 돕는 차를 마시는 등의 신경써야 합니다.

 

병원 방문을 고려해보세요

 

꼬르륵 소리가 심한 경우,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다른 장 질환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식이 조절이나 건강한 생활습관을 통해 꼬르륵 소리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