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부 안될 때 집중하는 법, 습관과 동기를 부여하자

by kingcong 2024. 1. 2.
728x90

"쿼터리즘의 함정, 집중력을 되찾기 위한 종합 전략"

 

 

현대 학습 환경에서 학생들은 스마트폰과 디바이스의 보편화로 인해 집중력을 잃고 있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학습 성과를 높이기 위한 종합적인 전략과 학생들이 집중력을 다시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쿼터리즘과 스마트폰 사용:

   - 학생들은 쿼터리즘이라 불리는 15분 단위의 짧은 집중 시간으로 학습을 시도하며, 이는 스마트폰 사용에 기인한 문제로 여겨집니다.

   - 스마트폰은 주변의 다양한 유혹으로 인해 집중력을 저하시키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공부할 때 집중력 향상을 위한 솔루션

 

 

- 자주 보이는 곳에 자료 배치:

   - 스마트폰이나 디바이스와는 반대로, 학습에 필요한 자료나 책은 자주 보이는 장소에 두어 눈에 자주 띄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자료를 자주 보게 되면 학습 환경에 대한 의식적인 참여가 늘어나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 동기부여 동영상 시청:

   - 공부에 동기부여를 얻고 싶을 때, 동기부여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유명 강연, 성공 스토리, 목표 달성에 대한 영상을 찾아 시청하면 자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집중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목표 대학교, 직업 장소 탐방:

   - 자신이 목표로 하는 대학교나 직업의 장소를 직접 탐방하는 것은 목표를 리마인드하고 동기부여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대학 캠퍼스나 직업 장소를 경험함으로써 목표에 대한 현실적인 감각을 얻고, 그 곳에서의 성공을 상상함으로써 학생은 집중력을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 학습 목표 정독:

   - 목표 없는 학습은 집중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학습자는 명확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집중해야 합니다.

   - 목표를 정독하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면, 학생은 목표 지향적으로 학습하게 되어 집중력이 증가할 것입니다.

 

 

 

 

학생들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집중력 저하에 대처하기 위해 종합적인 전략을 마련해야 합니다. 시간 분할 학습, 목표 설정, 자료를 자주 보이는 곳에 두는 등의 전략을 통해 집중력을 다시 찾을 뿐만 아니라, 동기부여 동영상 시청과 목표 장소 탐방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학습 환경을 조절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에 주력하는 것이 학생들의 향후 학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320x100